TOP 상단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소

교수인사말

Dept. of Health Administration 전문화된 의료지원 인재 Health Creator 양성 의료관광과

학과장 인사말

우리대학 의료관광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의료관광과는 외국인관광객 1000만명 시대를 맞아 국내의 선진화된 의료기술로 단순 관광이 아닌 의료관광 목적의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의료관광전문가의 수요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관광과는 해외환자의 유치를 위한 의료와 관광을 접목한 상품을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업무를 포함하여, 외국인 환자를 포함한 가족들까지 국내 입국에서 출국까지 원무, 의료상담, 진료지원, 관광 등 의료 및 관광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관광 전문 인력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입니다.

또한 의료관광과는 취업의 다양성을 위하여 병원행정사 교육과정도 병행하고 있으며 병원행정사가 하는 일은 근무부서 및 환경에 따라 어느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원무과의 병원행정사의 경우는 사무직원들과 함께 진료비를 처리하거나 보험 관리쪽을 담당하며, 구매과에서의 병원행정사의 경우에는 장비를 구매하거나, 관리를 통한 수리, 점검을 받게 됩니다. 병원도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조직이기에, 병원의 인사, 회계, 노무 부분을 관리하는 업무가 필요한데, 이 역시도 병원행정사가 하는 일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커가는 대학! 미래가 밝게 열린 학과! 의료관광과!

여러분의 Best Choice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