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상단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소

Dept. of Hotel Resort 호텔경영과

학과소개

  • 호텔경영과 학과소개

    호텔경영학과는 관광산업의 기간산업으로 그동안 국가경제에 크게 기여 하여 왔으며 이제는 사회간접자본으로써 자리잡은 호텔업 그리고 리조트 산업에 종사할 핵심 인력을 양성합니다.
    호텔업 그리고 리조트 산업에 대한 바른인식과 함께 변화하는 기업환경 내에서 고객에게는 만족을,종사원에게는 질적 삶의 보장을 그리고 기업이 목표하는 이윤추구를 실현할수있게 체계적인 경영관리 기법을 완성, 실무에 능한 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는 교육과정과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론중심이 아닌 현장위주,강원랜드호텔,인터컨티넨탈호텔,힐튼호텔,하얏트호텔,쉐라톤워커힐호텔,조선호텔,노보텔호텔,LG곤지암리조트,오크밸리리조트,리솜포레스트리조트,동강시스타리조트 등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실습,인턴과정,채용을 통한 맞춤식 주문식 교육을 실현하는 학과 입니다.



    입학정원

    구분 수시1차 모집 수시2차 모집 정시모집
    입학
    정원
    일반 특별 독자 소계 일반 특별 독자 소계 일반 특별 독자 소계
    20 5 2 4 11 4 2 2 8 1 1


    21세기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최근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관광산업의 중심에 서있는 호텔 그리고 리조트 사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제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국내 외 특급 호텔 및 대기업 소속 리조트와 산업협력을 통한 실습,인턴과정을 바탕으로 취업까지 연계하는 맞춤식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산악협력업체

    강원랜드호텔,인터컨티넨탈호텔,힐튼호텔,하얏트호텔,쉐라톤워커호텔,조선호텔,노보텔호텔 LG곤지암리조트,대명리조트,한화리조트,오크벨리리조트,리솜프레스트리조트,동강시스타 등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이미지제공: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