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상단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소

교수인사말

Dept. of Information Processing 세계속의 IT강국 대한민국 그 이름을 높일 디지털 오피니언 리더 탄생!!!

학과장 인사말

  • 학과장 인사말

    용기, 패기, 혈기, 끈기, 오기


    소득 수준이 2만불을 넘어 3만불로 향하고 있는 지금의 사회는 레저생활의 일상화 시대이다.

    앞으로는 더욱 더 모험여행(아마존 정글 래프팅, 극지방 탐험, 아프리카 사파리 투어, 히말라야 트래킹 등)을 비롯한 크루즈 여행, 모험레저스포츠가 각광을 받을 것이다.


    예를 들면 항공레저(초경량 항공기, 패러글라이딩, 행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등), 육상레저(암벽등반, 빙벽등반, 산학자전거, 사륜 모터사이클, 스노우 보드, 스키 등)등이 보편화 되고 성행할 것이다. 2010년 춘천월드레저총회 및 월드레저경기대회가 세계최초 레저올림픽으로 개체되어 성황리에 마무리 되어 다가올 레저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또한 월빙시대와 Outdoor Leisure Life에 걸맞는 승마, 요트, 래프팅, 번지점프, 서바이블 게임, 오토캠핑, 캠핑, X-Game(어그레시브 인라인(Aggresive Inline), 스케이트보드(Skateboard), 바이시클 스턴트(Bicyle Stunt), 웨이크보딩(Wakeboarding), 스포츠클라이밍(Sports Climbing) 등 삶의 질 향상과 건강에 주안을 둔 레저생활의 시대가 예상되며 새로운 삶의 시대를 준비하는 마음의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다.


    이제는 보고 느끼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며, 무엇인가 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오감을 통한 만족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유비무환이란 사자성어를 떠올리자

    미리 미리 준비한다면 앞으로의 삶은 윤택해지리라.

    준비하는, 준비된 자만이 성공으로의 길로 나아가리라.


    해답은 관광경영과에 있다하겠다.


    Tourism All - round Entertainer


    미래를 개척하자. 우리의 삶을 우리가 만들자. 다가올 레저시대를 선점하는 리더가 되자.


    감사합니다.


    관광경영과 학과장